아이디 비밀번호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故 노무현 대통령 1주기 추모콘서트 시민합창...
  
 작성자 : 평화연대
작성일 : 2010-05-11     조회 : 1,168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창립축하 콘서트가 열린 지난해 10월 9일 저녁, 서울 성공회대학교 대운동장. 이어지는 감동의 무대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을 기억하시는지요?

100여 명의 ‘시민합창단’이 무대에 올라 노무현 대통령을 추모하는 노래를 함께 부르던 순간이었습니다. 저마다 성량이 다르고, 간혹 박자와 음정도 엇나갔지만 사전연습을 한번 밖에 하지 못한 시민들이 만들어낸 ‘환상의 하모니’는 무대를 아름답게 수놓았습니다.

그 하모니는 음악적 재능이나 소양에서 나온 게 아니었습니다. 낮고 겸손한 마음과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만나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어낸 것이지요.

노무현 대통령님 서거 1주기 추모콘서트가 곧 열립니다. 5월 8일 서울 공연(성공회대 대운동장)을 시작으로 9일 광주 공연(옛 도청앞 광장), 15일 대구 공연(신천 둔치 희망교 남단), 16일 대전 공연(갑천 둔치), 23일 부산 공연(부산대학교 대운동장)의 순서로 열립니다.

올해도 ‘시민합창단’의 감동을 여러분께 함께 만들고자 합니다. 세상에 대한 따뜻한 마음만 있는 분이면, 노무현 대통령을 사랑하고 추모하는 마음만 있는 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불문! 고음도 가능하고 저음도 가능합니다.

시민합창단이 되면 각 지역 공연에서 노래 ‘power to the people’을 함께 부르게 됩니다. 다만, 최소한의 음악적 완성을 위해 공연시작 직전 사전연습(리허설)을 하고 본무대에 오르게 됩니다.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마음이 하늘에 계신 노무현 대통령님의 지휘를 받아 더욱 환상적인 무대가 될 것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o 신청 및 접수
[대구공연 참여하실 분] 2010년 4월 21일부터 5월 12일까지

o 신청은 ‘자원봉사 및 시민합창단 신청하기’를 통해 해주시면 됩니다.
- 전화 : 053-254-5615

- 메일 : citizen2001@hanmail.net

 
o 시민합창단원이 되신 분들에게는 사전연습 시간을 알려드리고, 노래 ‘power to the people’ 악보를 보내드립니다.( 대구 사전 연습 5월 15일(토) 오후 5시, 행사장(희망교 남단 신천둔치 특설무대)
o ‘시민합창단’으로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노무현 티셔츠’를 기념품으로 드립니다.


네이트온 쪽지보내기